경주시, '2021 문화관광해설사' 교육 실시
경주시, '2021 문화관광해설사' 교육 실시
  • 최상대 기자
  • 승인 2021.11.29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관광 해설서비스 향상 위한 맞춤형 교육 실시
관광지 별 표준 해설 매뉴얼 제작해 관광객들에게 보다 질높은 서비스 제공 기대
경주시가 청소년수련관에서 문화관광해설사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경주시)
경주시가 청소년수련관에서 문화관광해설사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경주시)

경북 경주시는 다음달 2일까지 청소년수련관에서 문화관광해설사 56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교육은 단계적 일상회복에 따라 경주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최상의 관광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된다.

박홍국 전 위덕대 교수와 최영기 전 신라문화유산연구원장, 김용성 한빛문화재연구원 조사단장 등이 강사로 나서며, △문화관광해설사의 역할과 의미 △신라 고분 해설 및 기법 △지역 문화유산 및 관광자원의 해설자료와 기법 등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특히 워크숍을 통해 관광지 별 표준 해설 매뉴얼을 제작할 예정으로, 관광객들에게 보다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위드 코로나 이후 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와 지역 곳곳에 생기가 돌고 있다”며, “문화관광해설사는 문화사절단 역할을 해야 하므로 재미있고 풍부한 해설로 품격있는 관광서비스를 제공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의 말을 전했다.

한편 지역 문화관광해설사는 동궁과 월지, 첨성대, 대릉원, 불국사, 석굴암, 양동마을 등을 비롯해 17개소에 상시 배치돼 관광객들에게 해설을 통해 소소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

야간관광명소인 동궁과 월지, 첨성대 등지에서는 야간에도 해설을 들을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문화관광 해설서비스는 공휴일에 관계없이 제공되며, 자세한 사항 및 예약은 경주시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신아일보] 최상대 기자

 

 

 

choisang8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