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병욱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선정
국민의힘 김병욱 의원, 국정감사 우수의원 2년 연속 선정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11.28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병욱의원 사무실)
(사진=김병욱의원 사무실)

김병욱 의원(포항 남·울릉)이 국민의힘에서 선정한 '2021년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선정됐다.

국민의힘은 지난 26일 2021국정감사에서 문재인 정부의 잘못된 정책을 바로잡고 코로나로 힘들어하는 국민들을 위한 합리적 정책 대안 제시를 내놓았다며 김병욱 의원을 국정감사 우수의원으로 최종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김 의원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수도권 교육감들을 상대로 공정한 교육, 지방 균형 발전 교육,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교육 정책 등 다양한 부분에 대해 철저한 준비를 했다는 평가이다.

김 의원은 △지난 2년간 국립대병원 직원의 친인척 채용 560건 △탈북민 대안학교를 비롯한 대안학교 지원 확대 △교육부 공간혁신사업의 복붙 용역보고서 △현장 중심의 독도와 5·18 계기수업 진행 △자사고 지정 취소 소송에 2억원 혈세 낭비한 서울시교육청 등 국정감사 기간 동안 다양한 이슈를 이끌어왔다.

△포항 포스텍 등 의과학자 양성을 위한 연구중심의대 설립 △서울대 지역균형선발전형 합격생 51.4% 수도권 출신 △위기의 지거국, 부산대 합격생 83%, 경북대 합격생 86% 입학 포기 등 교육을 통한 지방 균형 발전을 위한 노력도 돋보였다.

김병욱 의원은 “공정하지 못한 문재인 정부의 교육 정책에 대한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교육의 미래와 발전에 대한 고민을 담은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신아일보]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