횡성군, 내달 1일부터 온택트 지적측량검사 서비스
횡성군, 내달 1일부터 온택트 지적측량검사 서비스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1.11.28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 간소화 등 디지털 지적행정서비스 구현 기대

강원 횡성군은 온택트(Ontact) 시대로의 전환에 맞춰 지적측량성과검사 방식을 비대면으로 개선하기 위해, 지적측량 성과검사시스템(C/S)을 개선해 오는 12월1일부터 온택트 지적측량성과검사 체계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온택트(Ontact)란 비대면의 언택트(Untact)에 온라인을 통한 외부와의 연결(On)을 더한 개념으로 온라인을 통해 대면하는 방식을 말한다.

군은 올해 초 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 GIS S/W 국산 제품으로 교체하는 과정에서 기존 지적측량 성과검사시스템(C/S)기능 및 관련 시스템과의 연계 체계를 개선해 12월1일부터 온택트 지적측량성과검사를 본격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앞으로는 지적측량바로처리센터 및 문서24를 통해 지적측량수행자가 접수한 지적측량검사 요청 건을 온라인(부동산종합공부시스템)으로 검사하고 지적측량성과도 교부하는 온택트(Ontact) 지적측량성과검사를 실시한다.

이를 통해 무방문 업무처리를 통한 행정시일 단축, 시스템 서버에 측량자료 자동저장에 따른 지적DB 효율적 관리, 종이 문서 생략에 따른 업무 간소화 등 디지털 지적행정서비스 구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장신상 군수는 “온라인을 통한 새로운 지적측량성과검사 방식을 적극 활용해 신속·정확한 양질의 지적행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