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경북도 자원봉사평가 최우수상 수상
문경, 경북도 자원봉사평가 최우수상 수상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1.11.25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르신 1:1매칭 사업 등 우수 프로그램 발굴 성과
경북 문경시는 ‘2021 경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평가 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2021 경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평가 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지난 24일 열린 ‘2021 경북도 자원봉사대회’에서 자원봉사 우수 시군평가 부문 최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경북지역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참여율, 자원봉사 활성화 및 공무원 봉사활동 부문으로 나눠 시·군간 비교 평가로 이뤄졌다.

시는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코로나19 극복, 어르신 안부 묻기 사업’ 및 ‘가족봉사단과 지역 어르신 1:1매칭 사업’ 등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육성하고 행복마을을 지속적이고 내실 있게 조성해 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3년 연속 기관표창을 수상했다.

또한 자원봉사활동 유공 표창에 있어 단체 부문은 문경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유공자 부문은 (사)무궁화사랑운동본부문경지부 박종문 씨와 문경시가은읍여성자원봉사회 임병국 씨, 그리고 전국체전유공자 부문은 한국자유총연맹문경시지회 여성회 한숙경 씨와 사랑실은교통봉사대 문경지대 이연자 씨가 수상했다.

천문용 시 사회복지과장은 “코로나19로 시민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희망을 잃지 않고 나눔을 실천한 분들의 노고에 깊이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 다양하고 내실 있는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해 전국에서 주목하는 자원봉사활동 분야 선진 자치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문경/김병식 기자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