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디야 "가맹점도 핸드드립 커피 판매"
이디야 "가맹점도 핸드드립 커피 판매"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1.11.25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종 운영…지난해 판매량 전년比 3배
홈카페·캠핑 트렌드 확산 편의성 제고
이디야의 핸드드립 커피 3종은 가맹점까지 판매 채널을 넓혔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의 핸드드립 커피 3종은 가맹점까지 판매 채널을 넓혔다.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는 홈카페족을 겨냥한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 3종의 유통채널을 전국 가맹점으로 확대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는 어디서나 간편하게 원두커피를 즐길 수 있는 드립백 제품이다. 이디야커피의 커피 연구소이자 복합 커피문화공간인 ‘이디야커피랩’의 대표적인 블렌딩 커피 ‘페르소나 블렌드’와 ‘콜롬비아 슈프리모’, ‘에티오피아 리무’ 등 3종으로 구성됐다. 

페르소나 블렌드는 다크 초콜릿과 카라멜, 견과류의 고소한 풍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이 특징이다. 콜롬비아 슈프리모는 콜롬비아 커피의 최고 등급인 ‘슈프리모’ 원두만을 100% 사용했고 바닐라와 아몬드의 고소하면서 은은한 향미를 표현했다. 에티오피아 리무는 에티오피아 고지대에서 자란 100% 아라비카 원두의 은은하고 선명한 꽃향과 사탕수수의 달콤한 맛을 강조했다. 

이디야 핸드드립 커피의 지난해 판매량은 전년 대비 약 3배 이상 증가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디야커피는 소비자들이 드립커피를 더욱 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기존 온라인 쇼핑몰과 대형마트뿐만 아니라 가맹점까지 판매 저변을 넓혔다.

김주예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장은 “홈카페와 캠핑 트렌드 확산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커피를 즐기는 소비자가 증가하면서 핸드드립 커피를 가맹점에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