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제천시 관광사진 공모전' 27점 선정
'2021 제천시 관광사진 공모전' 27점 선정
  • 이재남 기자
  • 승인 2021.11.24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범영 씨 '의림지의 봄' 대상 수상
2021 제천 관광사진 공모전 대상 수상작 '의림지의 봄' (사진=제천시)

충북 제천시가 주최하고 (사)제천시관광협의회가 주관한 '2021 제천 관광사진 공모전' 수상작이 공개됐다.

24일 시에 따르면 문체부 공모사업인 지역관광 추진조직(DMO) 육성사업으로 추진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450점의 작품이 출품됐으며, 대상 1점, 최우수상 2점, 우수상 4점, 입선 20점 등 총 27점의 작품이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대상의 영예는 제천 대표 관광지인 의림지를 아름답게 표현한 허범영 씨의 '의림지의 봄'에게 돌아갔다.

최우수상에는 강문구 씨의 '노을 속 옥순대교와 출렁다리', 박충수 씨의 '배론성지의 가을'이 선정됐다.

우수상에는 나기환 씨의 '청풍호반의 가을', 장하나 씨의 '제천의 아침', 이형남 씨의 '어서와, 옥순봉 출렁다리는 처음이지'와 신호규 씨의 영상작 '제천은 나에게 좋은 친구다'가 각각 선정돼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시상식은 12월7일 제천 의림지역사박물관에서 열릴 예정이며, 2022년 1월 말까지 의림지역사박물관에서 전시회가 개최될 예정이다.

수상작들은 제천시 소유로 귀속돼 공공저작물로 등록되며, 상업적 용도를 제외한 각종 시정, 관광홍보에 활용될 수 있게 된다.

해당 사진들은 제천 사진DB 및 제천시 관광홈페이지에 공개될 예정이다.

김태권 제천시관광협의회 회장은 “제천 대표 관광지를 표현한 우수한 사진들을 만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참여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수상작들이 지역 관광 홍보에 적극 활용될 수 있길 기원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제천/이재남 기자

jn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