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에 수도권 크루즈 전문여행사들 모여
포항에 수도권 크루즈 전문여행사들 모여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1.11.23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여행사와 크루즈 상품개발 비즈니스 상담회

경북 포항시는 23일 크루즈 전문여행사와 지역 여행사가 연계한 크루즈 상품개발을 위한 B2B(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참석한 크루즈 전문여행사는 대부분 수도권에서 활동하는 여행사로 지역 여행사에게 크루즈 관광에 대한 정보와 운영 방법을 공유하고 코로나 이후 신규 크루즈 관광객 모객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국내외 크루즈 여행사 및 관계자들은 코로나로 인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으나 국내에서 단계적 일상회복이 시작되고 유럽을 시작으로 크루즈 관광이 재개 되고 있어 한국 크루즈 시장도 곧 열릴 것으로 전망했다.

B2B를 끝내고 여행사들은 영일만항 국제여객부두, 환호공원 스페이스 워크, 영일대, 죽도시장, 구룡포 등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고 크루즈 관광상품 코스 개발과 크루즈 관광객을 맞이할 준비사항에 대한 의견을 제시했다.

특히, 대규모 관광객의 빠른 승하선을 위해 신속한 입출국 수속절차가 필요함을 강조했고 개별 관광객을 위한 주변 볼거리 제공과 안전한 교통시스템 구축도 제안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B2B에 참석해 “크루즈 유치를 위해서는 국내 내수 활성화가 우선 돼야하며, 지역여행사와 수도권 여행사가 함께 협력해 크루즈 관광 상품을 개발하고 홍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4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포항 크루즈관광 활성화 포럼을 개최해 포항의 크루즈관광 산업의 현주소를 진단하고 전략과 선택을 위한 자리를 마련한다.

[신아일보] 포항/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