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나생명, 헬스케어 플랫폼 'TUNE H' 론칭
라이나생명, 헬스케어 플랫폼 'TUNE H' 론칭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1.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돌 그룹 세븐틴 건강코치…생체 인식 기능 등 맞춤형 건강관리 제공
(사진=라이나생명)
(사진=라이나생명)

라이나생명이 맞춤형 헬스케어 플랫폼 '튠 H'를 내놨다. 22일 라이나생명에 따르면, 튠 H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살피고 육체적·정신적으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비대면 웰니스 코치(Wellness Coaches) 서비스다.

AI 기반 생체 인식 기술을 활용해 사용자 건강 상태를 측정하고, 세븐틴 멤버가 튠 H 앱 내에서 맞춤형 코치로 나서 매일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갖췄다.

튠 H 서비스는 사용자 현재 건강 상태를 파악하는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우선 눈에 띄는 기능은 AI를 기반으로 한 '생체 인식 기능'이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사용자 얼굴이나 지문을 인식시키면 1분에서 2분 이내에 심박수나 스트레스 지수 등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별도 의료 장비나 웨어러블 기기가 없어도 스마트폰 카메라만으로 AI 기술을 경험할 수 있다.

앱에서 '건강 설문'을 작성하면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사용자 맞춤형 건강 분석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활동·마음·영양·수면·조절 등 5개 카테고리별로 부족한 부분을 집중 관리할 수 있도록 목표 설정을 제안하는 역할도 한다.

정해둔 목표 달성을 위해 '맞춤형 코칭' 기능을 활용 할 수도 있다. 특히, 아이돌 그룹 세븐틴이 튠 H 앱 내 코치로 등장해 운동 방법이나 마음 관리 노하우를 공유한다. 또 세븐틴 멤버들이 소개하는 건강한 음식 레시피, 건강 굿즈 등 다양한 콘텐츠도 제공한다.

튠 H는 구글 플레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라이나생명 관계자는 "현대 사회에서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욱 확대되고 있다"며 "튠 H는 집에서도 손쉽게 접하는 비대면 건강 관리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