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첫 발간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1.11.22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 활동·경영성과 담아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속가능보고서 표지. [이미지=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지속가능보고서 표지. [이미지=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19일 지속가능보고서를 처음으로 발간했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해 추진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활동과 경영성과를 담은 이번 ‘2021 지속가능보고서’에서 △환경·안전·보건 경영 △사회공헌 △동반성장 △윤리·준법 경영 △정보보안 등과 관련된 성과를 소개했다.

이를 통해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경영활동으로 창출되는 경제, 사회, 환경적 가치와 성과를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한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최근 ESG경영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지난달 발표한 ‘2021년 상장기업의 ESG 평가·등급 공표’에서 통합등급 ‘A’ 를 획득했다. 지난해 이어 2년 연속 ‘A’다.

특히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지난 3월 이사회의 다양성을 위해 여성임원 2명을 선임했다.

이어 6월에는 전원 사외이사로만 구성해 독립성을 보장한 ESG위원회를 출범시키는 등 ESG 경영에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신현우 한화에어로스페이스 사장은 “최근 글로벌 경영의 화두인 ESG 경영을 체계적으로 수행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한화에어로스페이스의 보고서는 글로벌 ESG 보고서 가이드라인 GRI(Global Reporting Initiatives) 기준을 따르고 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