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변보호 여성 살인사건'에 윤석열 측 "문대통령 국민께 사과해야"
'신변보호 여성 살인사건'에 윤석열 측 "문대통령 국민께 사과해야"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1.11.21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 생명 지키기 위해 모든 노력 기울였어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측은 21일 데이트폭력으로 신변보호를 받던 30대 여성이 살해당한 사건과 관련, 문재인 대통령을 향해 사과를 촉구했다. 

김병민 국민의힘 선대위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대통령은 김창룡 경찰청장을 경질하고 국민들께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앞서 최근 경찰의 신변보호대상자로 등록되어 있던 30대 여성이 흉기에 찔려 숨지는 사건이 발생했다. 

이에 대해 김 대변인은 "사건 발생 전 고인은 경찰에 가해자로부터 분리조치를 요청해 스마트워치를 지급받았고, 법원은 100m 이내 접근 금지, 정보통신 이용 접근 금지, 스토킹 중단 경고 등 잠정 조치를 내린 상태였지만 스마트워치는 위급 상황에서 제 역할을 다하지 못했다"며 "경찰시스템이 피해자의 정확한 위치를 파악해 내지 못해 안타깝게 목숨을 잃고 말았다"고 지적했다. 

그는 "국가를 믿었던 국민을 지켜주지 못한것"이라며 "그 절박하고 긴박했던 순간 국가는 어디에 있었단 말인가. 슬픔과 분노가 성난 파도처럼 밀려온다"고 꼬집었다.

이어 "시한폭탄같은 가해자의 예고된 범죄 앞에서 정부는 국민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기울였어야 마땅했다"고 말했다.

김 대변인은 "과연 문재인 정부는 국가의 최우선 책무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며 "몇 달 전 동거녀의 아들을 살해한 전과 10범 백광석의 예고된 범죄와 얼마 전 전자발찌를 훼손하고 여성을 살해한 전과 14범 강윤성 범행 모두 정부가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 벌어진 일들"이라고 했다. 

김 대변인은 또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안전하게 지키는 일보다 시급하고 중요한 일이 또 있겠는가"라고 역설했다.

또 "문 대통령은 오늘 국민과의 대화에 앞서 정부의 무능으로 국민의 생명을 지키지 못한 책임을 통감하고, 반드시 국민 앞에 사과하기 바란다"며 "김창룡 경찰청장을 즉각 경질하고, 해당 사건 담당자에 대한 문책과 함께 두 번 다시 이와 같이 억울하고 원통한 범죄피해 사건이 반복되지 않도록 강력한 재발방지 조치에 나서달라"고 촉구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