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대학, 여성폭력․아동학대 전문 연구기구 발족
경찰대학, 여성폭력․아동학대 전문 연구기구 발족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11.21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대학이 19일 여성아동안전연구원 개원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경찰대학)
경찰대학이 19일 여성아동안전연구원 개원식을 개최하고 있다.(사진=경찰대학)

경찰대학은 지난 19일 여성·아동 대상 범죄발생 실태와 경찰의 실효적 대응방안을 체계적으로 연구하하기 위한, 여성아동안전연구원 개원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는 1부 제막식 및 개원식, 2부 ‘온라인 시대 및 자치경찰제 시대의 여성·아동 안전’을 주제로 하는 세미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조주은 경찰청 여성청소년안전기획관, 정정옥 경기도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 박미숙 한국형사정책학회장, 박현호 한국경찰연구학회장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개원하는 ‘경찰대학 여성아동안전연구원’은 경찰대학 교수, 치안정책연구소 연구관 등 내부위원 20여명, 외부 객원연구위원 10여명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여성아동 안전을 위해 현장에 필요한 연구와  성인지적 관점을 반영한 교육프로그램 개발 등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이철구 경찰대학장은 “올 한 해 아동학대처벌법, 청소년성보호법, 스토킹처벌법 등이 제·개정됐으나, 여성아동 안전을 위한 폭넓은 연구를 지속적으로 할 필요가 있어 경찰대학 여성아동안전연구원을 설립 하게 됐다"며, "아동학대 예방의 날에 개원하게 되어 더욱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기룡 기자


press@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