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흥국화재, '흥국 히어로즈' 캐릭터 런칭쇼
흥국생명·흥국화재, '흥국 히어로즈' 캐릭터 런칭쇼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1.19 2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대상 첫 메타버스 활용 행사
(사진=흥국생명)
(사진=흥국생명)

흥국생명과 흥국화재는 메타버스를 활용해 흥국금융계열사의 공식 캐릭터 '흥국 히어로즈' 런칭쇼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양사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가상공간 속 각자의 개성이 담긴 아바타로 참여해 흥국 히어로즈 런칭을 축하하는 소통의 장을 만들었다. 행사에서는 △캐릭터 소개 영상 및 개발 과정 △캐릭터 활용 계획 등이 공개됐다.

흥국 히어로즈는 에이치, 리오, 루루, 캐치 등의 히어로가 금융 시장을 어지럽히는 빌런 버니를 상대로 고객을 구한다는 스토리텔링이 담긴 캐릭터이다. SNS와 모바일을 시작으로 향후 굿즈, 이모티콘 제작 등으로 활용해 보험사가 가진 보수적이고 딱딱한 이미지를 젊고 친근하게 바꿔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메타버스 속 '흥국 히어로즈가 나타났다' 랜드를 활용한 이벤트도 한다. 캐릭터 소개 영상 속 숨겨진 비밀코드를 찾는 '영상 퀴즈 이벤트'와 아타바의 캐릭터 후드티 착용을 인증하는 '아이템 인증 이벤트' 등 MZ세대를 위한 맞춤형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이벤트는 오는 25일까지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