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로저 비비에와 캐릭터 마케팅 시동
신세계백화점, 로저 비비에와 캐릭터 마케팅 시동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1.18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푸빌라 새 친구 '로저' 소개…크리스마스 회전목마 연출
야구유니폼·피규어·비치백 등으로 MZ세대 겨냥
푸빌라X로저 비비에[이미지=신세계]
푸빌라X로저 비비에[이미지=신세계]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9일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로저 비비에와 손잡고 ‘푸빌라와 친구들’의 신규 캐릭터인 ‘로저(Roger)’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푸빌라와 친구들은 하얀 곰을 닮은 솜뭉치 캐릭터 푸빌라와 너구리, 여우 등을 모티브로 지난 2017년 처음 탄생했다. 귀여운 이미지로 2030세대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으며 다양한 굿즈로도 출시하는 등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 잡았다.

새 캐릭터인 ‘로저’는 로저 비비에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게라르도 펠로니가 가장 사랑하는 동물인 고양이에 브랜드의 상징적인 색깔인 핑크색을 더했다.

신세계백화점 전 점은 19일부터 신규 캐릭터 로저가 포함된 푸빌라와 친구들로 포토존 등 매장 연출을 진행한다. 또 백화점 모바일 앱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제공하며 본격적인 겨울 캐릭터 마케팅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신세계와 로저 비비에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한정 상품도 준비했다. 로저 비비에를 대표하는 스니커즈(비브 스케이트)와 미니백(RV 나이트릴리)을 신세계 단독 상품으로 디자인해 전 점 로저 비비에 매장에서 판매한다.

겨울 한정으로 나온 스니커즈와 미니백은 벨벳 소재를 활용했으며 핑크, 블랙 등 2가지 색상으로 만날 수 있다.

특히 신세계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와 신규 캐릭터 로저가 미니백의 내부 수납공간, 스니커즈 인솔에 각각 각인됐다.

신세계백화점은 이와 함께 내달 14일부터 26일까지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1층 더 스테이지에서는 회전목마를 콘셉트로 한 로저 비비에의 팝업 스토어를 연다.

이성환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신세계백화점의 대표 캐릭터 푸빌라가 연말을 맞아 새로운 친구와 함께하는 특별한 공간과 상품을 준비했다“며 “고객에게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