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대문 맛집 '가메골왕만두' 이마트24에서도 만난다
남대문 맛집 '가메골왕만두' 이마트24에서도 만난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1.1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B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 3종 출시…동일 만두소 사용, 맛 구현
가메골왕만두 3종 콘셉트컷[이미지=이마트24]
가메골왕만두 3종 콘셉트컷[이미지=이마트24]

이마트24는 가메골손왕만두와 손잡고 PB상품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가메골손왕만두가 유통업계와 손잡고 상품을 개발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메골손왕만두는 하루에 8000개 이상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줄을 서서 기다려 먹는 40년 전통의 남대문 시장 맛집이다.

이마트24는 오랜 시간 기다리거나 멀리 가지 않고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냉동 간편식으로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는 단순 브랜드 제휴를 넘어 가메골손왕만두로부터 받은 만두소를 사용한 동일한 크기의 만두를 즉석 냉동시켜 매장에서 먹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양사는 전자레인지 조리 후에도 쫄깃하고 촉촉한 만두피를 느낄 수 있도록 수십 번의 시행착오 끝에 최적의 만두피 반죽 배합비율을 찾아 적용했다.

또 대량 생산에 적합한 상품을 만들기 위해 저온반죽 후 숙성 과정을 거쳤다.

이마트24는 김치왕만두와 고기왕만두가 1개씩 들어있는 ‘가메골 반반 왕만두’를 17일부터 판매하고 있다. ‘가메골 김치왕만두’와 ‘가메골 고기왕만두’는 오는 22일부터 판매 예정이다.

이마트가 가메골손왕만두 상품을 선보인 이유는 편의점 대표 냉동간편식인 냉동만두의 매출은 매년 평균 32%씩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날씨가 쌀쌀해지는 10월부터 매출이 오르기 시작해 겨울철에 매출이 집중된다.

실제 지난해 냉동만두 전체 매출 중 35%가 10~12월 사이에 발생했다. 월별 매출로 봤을 때도 12월, 11월, 10월 순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폭신폭신한 식감의 찐만두 형태인 아임이 가메골 왕만두로 차별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마트24는 가메골 왕만두 상품이 냉동실에 오래 쟁여두고 언제든지 꺼내먹을 수 있어 고객들의 큰 호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유진 데일리팀 MD는 “전통시장 맛집 먹거리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1년여간의 설득과 개발 과정을 거쳐 이번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이마트24에서 다양한 지역 맛집의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 상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