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GI서울보증, 충북도와 지역 중소기업 지원 MOU 체결
SGI서울보증, 충북도와 지역 중소기업 지원 MOU 체결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1.1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증 한도 최대 30억원 확대, 이행보증보험 등 보험료 10% 할인
(사진=SGI서울보증)
지난 17일 충북 청주시에서 열린 충청북도 '기업인의 날' 행사 중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왼쪽)와 이시종 충청북도 도지사가 '충청북도 인증기업 보증지원 업무협약’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GI서울보증)

SGI서울보증은 지난 17일 충청북도와 지역 유망 중소기업 보증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8일 밣겼다.

이번 협약을 통해 SGI서울보증은 충청북도가 선정한 유망기업이 지역경제 발전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대 30억원까지 보증한도를 확대하고, 이행보증보험 등의 보험료를 10% 할인한다.

이와 함께 유망기업 임직원의 직무역량 제고를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SGI Edu-Partner)과 중소기업 신용관리 서비스도 무상 제공한다.

유광열 SGI서울보증 대표이사는 "서울보증보험은 중소기업 및 지자체와의 업무협약을 통하여 지역 중소기업과 함께 동반 성장해 왔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충청북도 소재 유망기업들이 어려운 경제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상생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SGI서울보증은 이날 협약식을 마친 뒤 충청북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금 3000만원도 전달했다. 

기부금은 복지 사각지대에 있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민의 긴급 의료비 및 생계비 지원 사업에 사용된다.

[신아일보] 배태호 기자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