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흥겨운 장터 한마당 ‘우수시장 상품전시회’
경북도, 흥겨운 장터 한마당 ‘우수시장 상품전시회’
  • 김용구 기자
  • 승인 2021.11.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21일 경산 실내체육관서...전통시장 우수상품 실시간 판매

경북도는 19일부터 21일까지 경산 실내체육관 일원에서 ‘2021 경북도 우수시장 상품전시회’를 연다고 17일 밝혔다.

올해로 14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전시회는 경북도, 경산시,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경북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경북지역 20여 개 전통시장과 서울, 경기, 충남 지역의 일부 시장이 참여한다.

시장에서 엄선한 신선한 식재료와 먹거리, 따뜻한 정과 삶의 애환이 스며있는 전통시장의 우수한 상품들을 현장에서 판매하고,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온라인 판매도 병행한다.

전시회 첫날인 19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진성, 지원이를 비롯한 유명가수의 축하공연과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20일에는 라디오 DJ 음악다방과 라이브 커머스, 청춘콘서트를 진행하고, 21일은 관람객과 상인이 함께하는 레크리에이션과 시장 상인들의 숨겨진 노래 실력을 뽐내는 상인 가요대전을 진행한다.

이외에도 우수상품 경매, 깜짝 할인행사, 가수공연 등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방문객들은 각 지역을 대표하는 특산물을 구입하고, 먹거리 장터에 들러 한우곰탕과 인삼을 비롯해 안동 간고등어, 소고기국밥, 젓갈 등 특색 있는 먹거리들을 포장 구매할 수 있다.

행사를 주관한 정동식 경북상인연합회장(전국상인회장 겸임)은 “시장별 특색 있는 다양한 상품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가족과 함께 오셔서 즐기고 전통시장의 정취를 만끽해 볼 것을 당부한다”고 밝혔다.

배성길 도 일자리경제실장은 “이번 전시회가 위드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의 시험대가 될 것”이라며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행사의 성공 개최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yg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