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테마형 랩 2종 판매 개시
KB증권, 테마형 랩 2종 판매 개시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1.11.17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이코노미·미국 바이오 랩 15일부터 판매
서울시 영등포구 KB증권 사옥. (신아일보DB)
서울시 영등포구 KB증권 사옥. (신아일보DB)

KB증권이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테마형 랩어카운트(Wrap Account) 서비스인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 및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 2종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주식·채권·원자재 등 전통자산들과의 상관관계가 낮아 전통자산들과 함께 투자 시 포트폴리오 다각화 효과가 기대되는 블록체인 산업과 장기적으로 성장 가능성이 높은 글로벌 헬스케어 산업에 대한 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준비됐다.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은 플레인바닐라투자자문의 자문을 바탕으로 블록체인 관련 국내·외 상장 주식과 ETF 등을 주요 투자 대상으로 운용한다. 최소가입금액은 100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지난 5년간 블록체인 관련 산업의 폭발적 성장세로 블록체인 관련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들이 증가함에 따라 블록체인 기술의 개발 및 적용, 유지 관리와 관련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산업에 투자한다.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은 이음바이오랩의 자문을 바탕으로 미국 나스닥에 상장된 바이오텍 주식 및 ETF 등을 주요 투자 대상으로 운용한다. 최소가입금액은 3000만원이며, 계약기간은 1년이다.

최근 바이오 트렌드가 3세대 희귀의약품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세포치료제나 유전자 치료제와 같은 성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글로벌 첨단 바이오 산업에 집중 투자한다. 

정경훈 KB증권 랩운용부장은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 및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 출시를 통해 고객들은 KB증권 랩서비스를 통해서도 글로벌 성장 산업에 간접적으로 투자 할 수 있는 수단을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과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은 투자결과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으며, KB 본사맞춤형 - 블록체인 이코노미 랩은 연 1.5%의 후취 수수료,  KB 본사맞춤형 - 이음바이오 랩은 1.0%의 선취수수료와 함께 연 1.6%의 후취 수수료가 부과된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