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 모집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 모집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1.17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현직 개발자 멘토링·한화생명 채용 기회 제공
(사진=한화생명)
(사진=한화생명)

한화생명이 내달 3일까지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기간 안에 서비스 모델을 개발하는 행사다. 

이번 참가자들은 이더리움, 이오스 등 파트너사 플랫폼을 활용한 자유 주제의 블록체인 웹·앱 서비스 프로토타입을 개발하게 된다.

드림플러스 블록체인 해커톤에는 대학생 및 일반인 모두 참여할 수 있다. 1인 이상의 개발자가 포함된 2인 구성의 팀으로 지원할 수 있다.

참가자 혜택으로 블록체인 업계의 현직 개발자가 각 팀의 멘토로 배정돼 진행되는 전담 멘토링과 네트워킹의 기회가 주어진다. 해커톤 우수 인원 중에서는 대상자를 선별해 한화생명 경력직 채용 기회도 제공된다.

또한, 본선 참가자 전원에게 아이패드 미니6를 제공하며, 최우수 수상팀에게 맥북 프로M1, 우수상 수상팀에게는 맥북 에어M1을 제공한다.

해커톤 본선은 경기도 용인시 한화생명 드림파크에서 2박 3일의 일정으로 열린다. 교통과 전체 일정에 대한 숙식은 무료로 제공된다.

참가를 원하는 팀은 내달 3일 오후 11시까지 드림플러스 홈페이지에 기획안과 제안서를 온라인으로 제출해야 한다.

이후 서비스 모델의 구현 완성도와 비즈니스 가능성, 블록체인 적용 적합성을 기준으로 제안 내용을 평가해 내달 10일 본선 참가자를 최종 선발하게 된다.  

조정연 한화생명 드림플러스 강남 센터장은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이 새롭게 런칭하는 블록체인 캠프를 알리고 블록체인 개발자 풀 확보 및 인재 양성을 위해 기획했다"라며 "미래 블록체인 개발자들의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장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