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 균형 인사 인정받아 '인사혁신처 표창' 수상
국민연금, 균형 인사 인정받아 '인사혁신처 표창' 수상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1.16 2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평등 문화 조성 노력 인정받아
(사진=국민연금공단)
(사진=국민연금공단)

국민연금공단(이하 공단)이 지난 15일 인사혁신처가 주관하는 '제3회 균형인사 성과공유대회'에서 '인사혁신처 표창'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균형인사 성과공유대회는 인사혁신처가 지난 2019년부터 정부·지자체·공공기관이 실시한 양성평등·장애인·지역인재 등 균형 인사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전파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 열렸다.

공단은 육아로 인한 경력단절 없는 근무 여건 조성과 맞춤형 교육을 통한 여성 관리자 양성 등 균형 인사 공로를 인정받아 인사혁신처 표창을 받았다.

공단은 그동안 복무 제도개선과 맞춤형 역량개발 교육 등 여성과 남성이 함께하는 육아 문화 조성과 여성 관리자 양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실제 자녀 돌봄 휴가를 신설하고, 부부 동시 육아 휴직을 허용하는 등 적극적인 복무 개선을 통해 육아 지원을 한층 강화했다. 또한, 개인적 여건에 맞게 근무할 수 있는 시간선택제 적합 직무를 추가 발굴해 콜센터 상담직원 13명을 채용하는 성과를 이뤘다.

리더십 특성화 과정을 신설(여성 교육자 54.0%)하고, 글로벌 여성 인재 양성을 위해 국외연수(여성 62.5%) 기회를 부여하는 등 양성평등을 위해서도 노력했다. 

그 결과, 3급 이상 여성 관리자 비율은 29.8%(작년 기준)로 전체 공공기관 평균 26.4% 대비 3.4%p 높은 수준을 기록했다.

박정배 기획이사는 "앞으로도 여성 관리자 비율 및 임원선임 과정에서 여성위원 참여 비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하여 공공기관의 양성평등 가치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