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진제약 '국가품질혁신상 제품품질혁신' 대통령표창 수상
삼진제약 '국가품질혁신상 제품품질혁신' 대통령표창 수상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1.12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적인 품질개선 활동, ISO17025 획득 등 인정
[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 임직원들이 '국가품질혁신상 제품품질혁신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진제약]

삼진제약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하고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한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제품품질혁신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국가품질상(NQA)’은 ‘산업표준화법’ 제31조의4와 동법 시행령 제30조의4에 근거, 지속적인 품질 관리·혁신으로 우수한 경영 성과를 창출해 국가산업 경쟁력 향상에 크게 기여한 기업을 선정·표창하는 정부포상제도다.

삼진제약은 제안 제도로 인한 자주적인 활동으로 현장의 문제를 개선하며 혁신적인 품질업무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품질분임조의 역할이 컸다.

품질분임조는 2019년 ‘게보린’ 자동 시료 전처리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검사시간 단축, 2020년 블리스터 포장 설비 공정 개선을 통한 부적합품률 감소, 2021년 기송관 시스템을 통한 검체 이송 시간 단축 등 실제 품질 개선에 도움이 되는 노력들을 이어오고 있다.

이는 3년 연속 ‘전국품질분임조대회 대통령상 금상’ 수상, 산업통상자원부로부터 2020~2021년 연속 ‘품질경쟁력우수기업’ 선정 등 삼진제약이 품질시스템의 고도화를 통한 업무 향상과 고객만족을 위한 지속적인 품질경영활동을 추진하는 원동력이 되고 있다.

또 삼진제약은 2021년 9월16일 한국인정기구로부터 의약품 시험 분야와 품질관리의 전문성을 인정받아 의약품 제조분야 처음으로 국제규격(KS Q ISO/IEC 17025)에 부합하는 국제 공인시험기관으로도 인정받았다.

삼진제약이 인정을 획득한 범위에는 ‘니트로사민’ 불순물(NDMA) 분석법과 대표 품목인 항혈전제 ‘플래리스(성분 클로피도그렐황산염)’에 대한 정량시험, 용출시험, 확인·순도시험 등의 주요 시험 항목이 포함됐다.

삼진제약은 이를 통해 선제적인 의약품 불순물 검출 능력·품질관리에 대한 전문성·신뢰성을 확보했으며 품질 혁신에 있어 가시적인 성과를 거뒀다.

장홍순 대표는 “제47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혁신상 제품품질혁신 부문 대통령표창을 수상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다. 삼진제약은 앞으로도 최고의 품질시스템으로 안전하게 확보된 의약품으로 국민 건강 증진을 도모하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