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오는 11일 ‘지속가능발전 비전 선포식’ 개최
강서구, 오는 11일 ‘지속가능발전 비전 선포식’ 개최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11.10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속가능발전 위한 17개 발전목표, 34개 단위사업 등 설정
지속가능발전 최우선 가치 삼아 구체적 실천 앞장서

서울 강서구는 ‘다 함께 누리는 행복한 미래, 지속가능한 강서’라는 구의 지속가능발전 비전을 대내외에 알리는 ‘비전 선포식’을 오는 11일 개최한다. 

10일 구에 따르면 현대 사회는 기후변화를 비롯해 각종 사회·경제적 문제에 직면한 가운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고 현재세대와 미래세대가 상생하기 위한 지속가능발전이 새로운 질서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구도 지속가능발전을 구정 운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구체적인 이행 계획을 수립, 본격 추진에 나서기 위해 이번 선포식 행사를 마련했다.

선포식에는 구청장, 구의회 의장,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들이 서명을 하고 ‘2030 강서구 지속가능발전 비전 선언문’을 발표할 예정이다.

선언문에는 경제·사회·환경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성평등 △청정에너지 △양질의 일자리 △불평등해소 등 17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중점과제를 실천해 나가겠다는 다짐이 담겼다.

구는 이번 비전 수립을 위해 지난해 6월부터 연구 용역에 착수, 올해 2월 최종 보고회를 갖고 지속가능발전 기본이행계획을 수립했다.

구 특색을 반영한 17개 발전목표, 34개 단위사업, 40개 발전지표를 설정,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구민 인식 증진과 함께 구체적인 실천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