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보-IT서비스학회, 감사 전문성 제고 업무협약 체결
기보-IT서비스학회, 감사 전문성 제고 업무협약 체결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1.11.0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기술 활용 감사기법 개발 및 교류, 교육 및 워크숍 공동 개최 추진
장세홍 기술보증기금 감사(왼쪽)와 임규건 한국IT서비스학회 회장이 협약식 후 기념 촬용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장세홍 기술보증기금 감사(왼쪽)와 임규건 한국IT서비스학회 회장이 협약식 뒤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과 한국IT서비스학회가 9일 부산시 남구 문현동 기보 본사에서 'IT기술혁신을 통한 감사 전문성 제고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감사업무 전문성 제고를 위한 IT기술 공유 △IT기술을 활용한 감사기법 개발 및 교류 △IT 기반 내부감사 전문성 제고를 위한 교육 및 워크숍 개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키로 했다.

이에 대해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인적교류와 정보교환을 통해 감사업무 노하우를 유기적으로 교환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게 되었다며, 이를 통해 IT 기반 내부감사 체계를 구축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했다.

장세홍 기보 감사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한국IT서비스학회의 학술적, 기술적 지식과 정보를 활용해 감사업무 전문성과 효율성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기보는 지난해 내부감사에 공공기관 최초로 디지털 포렌식 기법을 적용한 바 있다. 올해도 인공지능(AI) 기반의 상시감사모니터링 시스템 구축을 추진하는 등 빠르게 발전하는 IT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IT 감사체계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