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보통신, 파트너사 동반성장펀드 확대 운영…상생경영 강화한다
롯데정보통신, 파트너사 동반성장펀드 확대 운영…상생경영 강화한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11.08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반성장펀드 150억원으로 증액
롯데정보통신 사옥.[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 사옥.[사진=롯데정보통신]

롯데정보통신이 파트너사를 위한 상생경영을 강화한다.

롯데정보통신은 지난 2018년부터 운용해온 동반성장펀드를 기존 대비 25% 증가한 150억원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계속되는 코로나19 여파와 기준금리 인상 기조 등으로 인해 기업의 자금 유동성이 위축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롯데정보통신은 이 같은 경영환경의 어려움을 선제적으로 반영해 중소 파트너사들의 기업 운영 자금 확보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이번 펀드 증액을 결정했다.

동반성장펀드는 IBK기업은행과 공동으로 조성한 자금을 시중 금리보다 낮은 금리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제도로 작년 말 기준 소진율이 99%에 달할 정도로 활용도가 높은 정책 중 하나다.

롯데정보통신은 펀드 증액과 더불어 금리 감면율도 최대 2.29%까지 확대 적용함으로써 자금 운용 효율성을 더욱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도 롯데정보통신은 ▲파트너사 임직원을 위한 540여개 직무 교육 지원 ▲기술임치제 ▲채용 지원 프로그램 운영 ▲파트너사 매출 확대를 위한 성과공유제 ▲명절 연휴 대금 조기 지급 등을 통해 다양한 상생경영 제도를 실천해나가고 있다.

노준형 대표이사는 “미래 지속성장을 위해서는 파트너사와의 상생 협력이 필수적”이라며 “앞으로도 파트너사와 ‘함께하는 가치 성장’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지속적으로 마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