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EZ 발전상·아름다운 모습 한눈에'…인천경제청, 화보집 발간
'IFEZ 발전상·아름다운 모습 한눈에'…인천경제청, 화보집 발간
  • 김경홍 기자
  • 승인 2021.11.08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청 18주년 맞아 송도컨벤시아·인천대교 등 IFEZ 모습 촬영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사진=인천경제자유구역청)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개청 18주년을 맞아 송도·영종·청라국제도시의 최신 모습을 담은 ‘인천경제자유구역(IFEZ) 비전 화보집’을 발간했다고 8일 밝혔다.

송도 등 3개 국제도시로 나뉜 100쪽 분량의 화보집에는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4개월에 걸쳐 송도컨벤시아, 인천대교, 인천국제공항, 하나금융타운 등 핵심 인프라·랜드마크와 센트럴파크, 영종씨사이드파크, 청라호수공원, 아트센터인천 등 아름답고 매력있는 IFEZ의 모습을 생생하게 카메라 앵글에 담았다. 또 ‘시원한’ 편집을 통해 사진이 돋보이도록 해 눈길을 끈다.

특히 ‘QR코드’ 연계 기능을 통해 각각의 사진에 적용된 QR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하면 ‘스팟 영상’으로 연결돼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을 통해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도록 제작돼 화보집을 보는 재미를 더했다.

총 4200부가 발간된 화보집은 IFEZ를 찾는 국내외 투자자들과 기관, 기업 및 주요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배포될 예정이다. 또 IFEZ 홈페이지와 유튜브를 통해 볼 수 있으며 수록된 사진들은 추후 인천 시민 등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포토갤러리 형태로 IFEZ 홈페이지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원재 청장은 “개청 18주년을 맞아 IFEZ의 매력과 경쟁력을 어필할 수 있는 화보집이 발간돼 매우 기쁘다”며 “화보집이 IFEZ의 아름다운 모습과 발전상을 알리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k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