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센터 몰테일, 해외직구로 요소수 긴급공수
코리아센터 몰테일, 해외직구로 요소수 긴급공수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11.08 09: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블루데프', 독일 '애드블루' 항공배송
미국 블루데프와 독일 애드블루 요소수.[이미지=코리아센터]
미국 블루데프와 독일 애드블루 요소수.[이미지=코리아센터]

코리아센터가 직구플랫폼 몰테일을 통해 중국발 요소수 품귀문제 해소에 한몫한다.

몰테일은 최상의 품질을 보장하는 미국, 독일, 일본산 요소수를 국내시장에 긴급 공수한다고 8일 밝혔다.

요소수는 디젤차량이 배출하는 질소산화물을 감소시켜주는 촉매제다. 국내 생산량의 대부분은 중국에서 수입한 요소로 만들고 있다. 요소는 석탄을 원료로 제조되는데 중국이 석탄부족을 이유로 사실상 수출을 막아 중국 의존도가 높은 국내 요소수의 공급난이 빚어지고 가격은 폭등하고 있는 실정이다.

몰테일은 해외직판마켓 '테일리스트'와 몰테일의 ‘다해줌’ 서비스를 통해 요소수 긴급 공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테일리스트'는 국내 쇼핑과 동일하게 해외쇼핑과 해외 배송을 해주는 쇼핑몰이다. 다해줌은 현지어를 몰라도 해외 상품 구입부터 배송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해 준다.

긴급공수의 원칙은 합리적인 가격과 빠른 배송이다. 이를 위해 항공 배송을 실시한다.

몰테일이 가져오는 디젤 요소수는 △미국석유협회의 인증을 받은 미국 1위 브랜드 9.46L용량의 블루데프(BlueDEF) △독일산 10L 용량의 애드블루(AdBlue)다. 이 요소수는 노즐이 포함돼 있다. 모든 디젤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 시스템과 호환이 가능하고 안전한 무독성과 불연성 제품이다. 몰테일은 일본산 요소수도 추가 공급할 예정이다.

몰테일의 관계자는 “요소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를 기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며 “안정적이고 빠른 요소수 공수에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우리나라가 수입한 자동차용 요소 중 88.5%는 중국산이다. 이 비중은 더 커져 올해 9월까지 중국산 요소 의존도는 97%까지 높아졌다. 정부에서도 요소수 확보에 다양한 방안은 검토하고 있지만 요소수의 공급난은 한 동안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