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클리에듀] 11월 1주, 이달 달라지고 나타나는 사교육
[위클리에듀] 11월 1주, 이달 달라지고 나타나는 사교육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1.11.07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시대, 교육 걱정이 이만 저만이 아니다. 학교를 가지 못하게 되면서 사교육 관심도는 다시 고조되고 있다. 대세는 ‘온택트’ 사교육이다. 이에 맞춰 <신아일보>는 ‘위클리에듀’란 타이틀로 교육기업 별로 매주 내놓는 알찬 교육 정보 및 이벤트를 모아 학부모와 학생의 교육 걱정을 덜어 보기로 했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11월 1주 사교육 정보는 위드코로나 시작과 함께 달라지고 새롭게 출시‧론칭되는 사교육 정보를 모았다.

◆edm아이엘츠 인강- 11월 수강신청자 전원 첨삭 5회권 제공

edm아이엘츠 인강은 11월 수강신청자 전원에게 첨삭 5회권을 제공하는 ‘11월은 다같이 첨삭’ 이벤트를 실시한다. edm아이엘츠의 첨삭 프로그램은 Writing& Speaking 과목의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질문 패턴을 압축하고, 패턴 별 최신 빈출 토픽을 선택해 답변하는 체계적인 첨삭 시스템이다. 학생들이 작성한 에세이나 답변은 원어민 강사와 edm아이엘츠 전문 강사의 듀얼 체크 시스템으로 체계적으로 분석된다. 오는 30일까지 프리패스 기본반, 프리패스 실전반 등의 패키지를 결제하면 첨삭 5회권이 자동 제공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미용전문학사 9개월 단기 과정 개강

장원교육 그룹 계열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미용전문학사 9개월 단기 과정 ‘뷰티나인’을 11일 개강한다. ‘뷰티나인’은 9개월 만에 미용전문학사와 종합미용면허를 동시에 취득할 수 있는 단기 과정이다. 11월 1학기를 시작해 연달아 2학기까지 모두 마치면 내년 8월 미용전문학사 취득이 가능하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미용전문학사를 이수할 수 있는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으로 전 수업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미용전문학사 15과목과 학사과목까지 총 19과목을 보유하고 있다.

edm아이엘츠 인강의 '11월 다같이 첨삭 이벤트' 안내 포스터.[이미지=edm]
edm아이엘츠 인강의 '11월 다같이 첨삭 이벤트' 안내 포스터.[이미지=edm]

◆좋은책신사고- 고등문학 기본서 ‘우공비 문해력’ 문학 4종 출간

좋은책신사고는 쉬운 독해로 문해력을 키우는 고등 문학 기본서 ‘우공비 문해력’ 문학 시리즈를 출간했다. 고전시가, 현대시, 고전산문, 현대산문 총 4종으로 문해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문제 실력 진단, 쉬운 풀이 및 작품 압축 읽기, 출제 포인트로 작품 분석 3단계로 구성해 문학 감상 기본기를 기를 수 있다. 우공비 문해력 출간을 기념해 예비 고1~고2 학생 체험단 200명을 모집한다. 오는 12일까지 좋은책신사고 홈페이지, 기출비 네이버카페에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체험단에게는 우공비 문해력 문학 4종 중 원하는 교재 한 권을 증정한다.

◆대교- 일대일 화상영어 ‘눈높이 원어민 플러스’ 출시

대교는 일대일 화상 영어 서비스 ‘눈높이 원어민 플러스’를 출시했다. ‘눈높이 원어민 플러스’는 영어의 주요 4대 영역인 듣기‧말하기‧읽기‧쓰기를 검증된 원어민 강사와 눈높이영어 교재를 통해 일대일 화상으로 진행하는 영어회화 프로그램이다.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수업을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영어 초급자를 위한 파닉스 과정, 생활영어, 비즈니스회화 등 기초부터 고급 단계까지 눈높이만의 세분화된 맞춤형 학습을 지원한다. 매회 수업 종료 후 학습 결과서와 영어 일기 무료 첨삭지도 서비스도 제공된다.

좋은책신사고 우공비문해력 표지.[사진=좋은책신사고]
좋은책신사고 우공비문해력 표지.[사진=좋은책신사고]

◆비상교육 수박씨닷컴- '수박씨알파S' 론칭

비상교육의 중등 인강 사이트 수박씨닷컴은 업계 최초 초‧중‧고등 12개 학년 강좌 동시 수강이 가능한 ‘수박씨알파S’를 출시한다. 수박씨알파S는 초등과 중등, 고등에 이르는 강좌를 동시에 무제한으로 자유롭게 연계 학습할 수 있다. 와이즈캠프 강좌로 부족한 초등 개념을 복습할 수 있다. 또 수박씨닷컴에서 제공되는 전 학년 중등 강좌를 통해 내신에 집중적으로 대비할 수 있다. 고등 강좌는 이투스에서 모든 과목을 제한 없이 수강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수능 기초를 탄탄하게 다질 수 있다.

◆웅진씽크빅- 학습효율 향상 ‘메타버스’ 서비스 전면 개편

웅진씽크빅은 ‘스마트올 메타버스 서비스’의 전면 개편을 진행했다. 메타버스 서비스는 AI학습플랫폼인 ‘스마트올’에 구축된 ‘가상의 학교세계’다. 나와 같은 3D아바타를 만들어 등교해 출석체크하고 학습을 진행한다. 친구들과 대화도 나눌 수 있고, 교실을 자유롭게 돌아다니며 탐험할 수 있다. 재미있는 책을 찾아보거나 AI와 함께하는 끝말잇기 게임도 가능하며, 궁금한 내용이 생기면 교실 속의 백과사전을 열어 모르는 개념을 찾아볼 수도 있다. 웅진씽크빅은 앞으로 나만의 공간을 만들어 친구들을 초대할 수 있는 메타버스 서비스를 추가할 계획이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11월 전국 사업설명회 개최

금성출판사는 11월 한 달 간 전국에서 푸르넷 사업설명회를 실시한다. 사업설명회에서는 교육업계 트렌드 분석과 비즈니스 모델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홍보와 회원모집, 학습커리큘럼 구성, 학습관리 방법 등에 대한 노하우도 공개한다. 설명회를 마친 뒤에는 자세한 지원 방법 등과 관련한 1:1 상담도 진행한다. 11월 말까지 진행되는 이번 사업설명회는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서울, 경기, 대전, 광주, 부산 등 전국에서 소규모로 진행된다.

kja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