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페이코, 전자문서함서 BC카드 명세서 발급 서비스 시작
NHN페이코, 전자문서함서 BC카드 명세서 발급 서비스 시작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11.04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등 회원은행 카드도 서비스 제공
[사진=NHN페이코]
[사진=NHN페이코]

NHN페이코는 PAYCO(페이코) 전자문서함을 통해 BC카드 명세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4일 밝혔다.

NHN페이코는 비대면 시대에 발맞춰 페이코 앱으로 각종 생활 요금 명세서, 증명서 등을 관리할 수 있는 ‘페이코 전자문서함’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카드 명세서, 지방세, 도시가스요금, 수도 요금 등을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는 물론 공공기관 증명서 열람, 보관, 제출이 가능한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도 지원해 문서관리 허브로서의 입지를 다져 나가고 있다.

이제는 BC카드를 이용하는 고객도 페이코를 통해 카드 명세서를 받아볼 수 있게 됐다. NHN페이코는 3일 페이코 앱을 통해 BC카드 명세서를 열람하고 발급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출시했다.

해당 서비스는 페이코 앱 내 ‘라이프’ 메뉴 ‘전자문서함’ 내 문서 신청에서 BC카드를 선택해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하다. BC카드에서 자체 발급하는 BC바로카드는 물론 BC카드 회원은행인 IBK기업은행, SC제일은행, DGB대구은행, BNK부산은행에서 발급받은 BC카드 명세서도 페이코 앱을 통해 받아볼 수 있다.

이용자는 신청 이후 발행되는 카드 명세서를 받아볼 수 있으며 명세서 발행 시 푸시 알림을 통해 이용자가 빠르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페이코 전자문서함 내에서 이용자가 수령한 모든 문서도 한번에 열람할 수 있다.

NHN페이코 관계자는 “페이코가 기존 제공하던 카드 명세서 서비스를 더 확장해 제공하면서 이용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며 “일상생활에서 챙겨야 하는 각종 문서들을 페이코에서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도록 서비스 영역을 더 넓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