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홈쇼핑, 예능형 모바일 콘텐츠로 MZ 골퍼 공략
롯데홈쇼핑, 예능형 모바일 콘텐츠로 MZ 골퍼 공략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1.04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길환 프로와 협업…골프 입문자 대상 '위드 정길환 골프' 론칭
롯데홈쇼핑이 론칭하는 예능형 모바일 콘텐츠 '위드 정길환 골프' 대표컷[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론칭하는 예능형 모바일 콘텐츠 '위드 정길환 골프' 대표컷[이미지=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이 예능형 모바일 콘텐츠로 급증하는 MZ세대 골프 수요에 대응한다.

롯데홈쇼핑은 정길환 프로와 골프 입문자를 대상으로 수준 진단·레슨까지 진행하는 ‘위드 정길환 골프’를 론칭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 이후 젊은층의 골프 시장 유입이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실제 롯데홈쇼핑의 올해 가을시즌(9월1일~10월31일) 골프용품 구매자 현황을 분석한 결과 2030세대 주문금액은 코로나 19 이전(2019년)과 비교해 2배 이상 증가했다.

롯데홈쇼핑은 이러한 수요를 반영해 ‘골린이의 싱글 성장 프로젝트’를 콘셉트로 예능형 골프 콘텐츠를 기획했다.

해당 콘텐츠에는 세계 골프레슨의 최고 권위를 인정받는 PGA(미국프로골프협회)의 지도자 자격증 ‘클래스 A‘ 멤버십을 보유한 정길환 프로가 직접 출연해 게스트들의 수준 진단, 눈높이에 맞춘 전문적인 레슨을 진행한다.

5일 진행하는 첫 방송에서는 정길환 프로를 비롯해 KPGA(한국남자프로골프투어) 리브챔피언십 우승 경력의 맹동섭 프로가 게스트로 출연해 다양한 골프 기술을 전수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은 이후 KPGA 장타상을 수상한 ‘미카 로렌 신’ 등 매회 새로운 현직 프로골퍼들과 함께 기본기부터 자세 교정, 필드에서 실용도가 높은 기술 등 전문성과 재미를 모두 갖춘 콘텐츠를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해당 영상은 매주 금요일 오후 4시 롯데홈쇼핑 모바일앱과 ‘위드 정길환 골프’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된다.

이보현 콘텐츠부문장은 “코로나19 이후 MZ세대의 골프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정길환 프로와 함께 골프 입문자들이 쉽게 골프를 즐길 수 있도록 돕는 예능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영타깃을 겨냥해 재미와 전문성을 모두 갖춘 이색 콘텐츠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