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15일부터 ‘반려견 행동교정 아카데미’ 운영
동대문구, 15일부터 ‘반려견 행동교정 아카데미’ 운영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11.02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일부터 전자메일 또는 유선전화로 접수, 동물등록 완료한 주민 대상 총 40명 선착순 모집
지난 2020년 진행된 ‘반려견 행동교정 아카데미’ 현장(사진=동대문구)
지난 2020년 진행된 ‘반려견 행동교정 아카데미’ 현장(사진=동대문구)

서울 동대문구가 반려동물과 함께 생활하는 세대가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 맞춰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일주일 간 ‘반려견 행동교정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반려견 행동교정 아카데미’는 올바른 반려견 관리와 반려동물 문화 인식 제고, 타인을 배려하는 펫티켓 등을 교육하는 과정이다.

반려동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동물보호법과 반려견 행동교육, 동물보호교육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론과 더불어 산책 에티켓 등의 실습 교육이 병행돼 주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반려견 아카데미 운영을 통해 반려동물에 대한 보호자들의 책임감과 관리 의무를 함양함으로써 반려동물의 문제행동으로 인한 이웃 주민 간의 갈등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동물등록을 완료한 동대문구민(견주)에 한해 참여 신청이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주민은 3일부터 접수하면 된다.

교육은 경동시장 본관 5층, dog us planet에서 오는 15일부터 21일까지 총 4시간 야외수업으로 진행된다.

참가비용은 무료이며, 주간반 2팀, 야간반 1팀, 주말반 1팀까지 4개 팀으로 운영되고 각 팀마다 10명 씩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아일보]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