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일상회복 나선다…‘위드 코로나’ 대응 총력
구로구, 일상회복 나선다…‘위드 코로나’ 대응 총력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1.11.0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일상회복 추진단 구성 …코로나 대응‧경제‧사회문화‧안전‧방역 등 6개반
재택치료 관리팀 마련 병원 2곳과 협력, 24시간 응급체계 구축…백신 접종도 홍보
일상회복 기원 감사콘서트, 채용박람회 등 행사 마련… 주민복지시설 단계적 확대

서울시 구로구가 주민들의 안전한 ‘단계적 일상회복(위드 코로나)’을 위해 총력을 다하고 있다.

2일 구에 따르면 구로구는 단계적 일상회복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총괄반, 코로나대응반, 경제민생반, 사회문화반, 자치안전반, 방역․의료반으로 구성된 코로나19 일상회복 추진단을 구성했다.

코로나19 일상회복 추진단은 안정적인 일상회복을 위한 시책 발굴 및 건의를 위한 소통창구로 확진자 증가 등 코로나19 상황별 대응방안 마련, 일상회복 선도사업 발굴․육성, 단계별 일상회복 로드맵의 집행․관리 등을 수행한다.

구는 재택치료 확대에 대비해 재택치료 관리팀을 구성 구로구보건소와 협력병원 2개소가 환자를 관리하고 갑작스러운 건강악화 등 응급상황에 즉시 대응하기 위한 24시간 응급체계도 구축한다.

성공적 일상 회복을 위한 코로나19 백신접종에도 힘쓰며 백신접종이 민간위탁병원에서 실시됨에 따라 구 홈페이지 및 SNS 등을 활용해 집중 홍보를 실시, 접종률을 높일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 예방접종센터로 운영되던 오류문화센터는 문화시설로 제 기능을 되찾고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일상회복을 기원하는 감사콘서트가 오는 26일 오류문화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어 침체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한 지원책도 마련한다.

관내 중․강소 기업을 발굴하고 구인·구직자에게 만남의 장을 제공하는 채용박람회가 오는 23일 개최되고 또 구로사랑상품권을 100억원 규모로 추가 발행해 15일까지 진행되는 코리아세일페스타 기간에 맞춰 소비 활성화에 나선다.

또한 주민들을 위한 다중이용시설도 단계별로 운영을 재개한다.

15개동 자치회관, 경로당(190개소), 종합사회복지관, 구립도서관 등 주민복지시설은 운영 시간, 수용 인원, 비접촉·비활동성 프로그램부터 대면 서비스를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주민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는 첫걸음을 시작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고 전했다.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