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기요, 할인 구독에 멤버십 혜택까지 더했다
요기요, 할인 구독에 멤버십 혜택까지 더했다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1.01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달앱 첫 멤버십 할인 구독 '요기패스' 론칭
구독자 혜택 강화, 제휴 레스토랑 매출 신장
배달앱 첫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 론칭[이미지=요기요]
배달앱 첫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 '요기패스' 론칭[이미지=요기요]

‘요기요’가 멤버십 할인 구독 서비스로 소비자 혜택 강화와 제휴 레스토랑 매출 신장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는 방침이다.

배달앱 요기요는 배달앱을 포함해 지역 기반 서비스 중 처음으로 할인 구독 서비스에 멤버십 혜택을 더한 ‘요기패스’를 선보인다고 1일 밝혔다.

‘요기패스’는 월 9900원에 요기요 앱에서 주문 시 ‘기본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동시에 다양한 서비스 제휴로 강력한 ‘멤버십 할인’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요기패스’의 ‘기본 할인’ 혜택은 구독자가 주문을 원하는 레스토랑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는 3만원 상당의 배달 주문 할인이 가능하다.

포장 주문은 1회당 1000원씩 무제한 할인 혜택을 제공, 원하는 시간에 음식을 간편하게 픽업하고 싶은 소비자들의 편익을 강화했다.

또 매월 인기 프랜차이즈 브랜드 최대 8곳의 메뉴를 할인해주는 첫 주문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달 처음 공개된 브랜드는 멕시카나, 또래오래, 삼첩분식, 이디야커피 등으로 요기요 앱에서 첫 주문이라면 최대 3000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특히 ‘요기패스’는 사용 목적에 따라 구독자가 원하는 주문에만 선택적으로 할인 적용이 가능하다. 집이 아닌 학교와 회사 등 다양한 환경에서 여러 결제 수단으로 음식 주문이 이뤄지는 만큼 구독자가 할인 적용 여부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다.

‘요기패스’는 구독자를 대상으로 다양한 ‘멤버십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요기패스 구독자만 이용 가능한 ‘요기패스 라운지’에서는 여행, 쇼핑, 레저, 이커머스 등 요기요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한 제휴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요기요는 ‘요기패스 라운지’의 멤버십 혜택을 지속적으로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11월에는 정기 구독 서비스에 특화된 제휴 혜택을 선보인다. ‘요기패스’ 구독자라면 △윌라 첫 달 구독비 무료, 2·3회차 구독비 50% 할인 △FLO 첫 달 구독비 100원, 2회차 구독비 50% 할인 △왓챠 10일 무료 이용 △필리 첫 달 구독비 40% 할인, 전 제품 무료 배송 등이 주어진다.

요기요는 KB국민카드와 전월 이용실적에 따라 매월 ‘요기패스’ 멤버십 무료 이용 혜택 등을 제공하는 PLCC인 ‘요기패스 신용카드’도 출시한다.

카드는 요기패스 멤버십 혜택을 기반으로 넷플릭스, 웨이브 등 정기 구독 서비스 할인과 △커피 △편의점 △패스트푸드 △미용실 △패밀리레스토랑 등 5개 생활 업종 할인을 제공한다.

요기요는 ‘요기패스’의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요기요의 레스토랑 파트너들의 신규소비자 확보를 통한 매출 증가 등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요기요는 정기 할인 구독 서비스가 소비자와 레스토랑 파트너 모두에게 도움을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는 만큼 ‘요기패스’ 구독자를 늘려 구독 생태계를 더욱 활성화시킨다는 방침이다.

박채연 마케팅본부장은 “이제 ‘요기패스’로 음식 배달 주문을 넘어 포장, 편의점, 화장품 배달 주문까지 제한 없이 할인 혜택을 선사하며 배달앱 안에서 처음 경험해 보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