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 생생 곤충체험…경기농기원, 도슨트 투어 운영
현장 생생 곤충체험…경기농기원, 도슨트 투어 운영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1.10.2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물 관람·식용곤충 시식·곤충모형 만들기·포토존 체험 등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오는 11월 1일부터 19일까지 화성 농기원 곤충자원센터에서 곤충 전문가의 해설과 현장체험 교육을 접할 수 있는 ‘곤충도슨트 투어’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투어는 곤충생물 관람, 식용곤충 시식, 장수풍뎅이 애벌레 채집, 곤충모형 만들기, 나무곤충 포토존 체험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곤충생물 관람’에서는 보라금풍뎅이, 동쪽애물방개, 검정물방개, 홍다리사슴벌레, 길앞잡이부터 왕사마귀, 넓적배사마귀, 왕소금쟁이, 게아재비 등 우리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없는 곤충들을 만날 수 있다. 곤충 전문가로부터 먹이나 생육 특징에 대한 설명도 들을 수 있다.

‘식용곤충 시식’에서는 왜 곤충을 먹어야 하는지, 어떤 곤충을 먹을 수 있는지 알아보고 갈색거저리 애벌레와 쌍별귀뚜라미를 먹어볼 수 있다.

‘장수풍뎅이 애벌레 채집’은 애벌레의 특징과 암수 구별 방법 등을 알아본 후 직접 채집한 장수풍뎅이 애벌레를 유충 병에 담아 집에서 직접 키울 수 있도록 했다.

‘곤충모형 만들기’에서는 3D퍼즐로 제작된 장수풍뎅이를 직접 만들어 볼 수 있고, ‘나무곤충 포토존’에서는 나무로 만든 사마귀와 장수풍뎅이 등을 볼 수 있다. 이 밖에 ‘2021 경기곤충 콘텐츠 공모전(일러스트/사생대회)’ 수상작도 관람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이날부터 경기곤충페스티벌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되며 일일 2회씩 회당 10명 내외로 선착순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며 선정된 사람에게는 개별 통보한다.

김석철 원장은 “참여자들이 가정을 벗어나 현장에서 곤충을 직접 체험해 보고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