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군자원봉사센터, 강원도자영업자총연합회 홍천군지회에 재사용 아이스팩 전달
홍천군자원봉사센터, 강원도자영업자총연합회 홍천군지회에 재사용 아이스팩 전달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1.10.28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홍천군자원봉사센터)
(사진제공=홍천군자원봉사센터)

강원도 홍천군자원봉사센터는 캠페인을 통해 수거한 재사용 아이스팩 1000여개를 강원도자영업자총연합회 홍천군지회에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센터는 “탄소중립 안녕캠페인”을 통해 10월 한달 간 아이스팩 5개당 소각용쓰레기봉투 20L 1장과 미세플라스틱을 배출하지 않는 삼베 수세미와 주방비누를 교환해 주는 방식으로 아이스팩을 수거했다.

약 100명의 군민이 이 캠페인에 참여하였으며, 수거된 아이스팩 1,000여개는 검수․세척을 거쳐 지역의 소상공인에게 무상 제공될 예정이다.

50여개의 아이스팩을 갖고 캠페인에 참여한 한 군민은 “그냥 버려지게 될 아이스팩이 재사용 된다기에 무겁고 다소 번거롭지만 기쁜 마음으로 가져왔다며, 필요한 곳에서 꼭 다시 사용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아이스팩은 주로 고흡수성 합성수지, 즉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져 연간 약 2억개가 폐기․소각과정을 거치면서 환경오염에 주범이 되고 있다. 재사용을 한다면 약 7~8회까지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환경을 지킬 수 있다.

조계춘 센터장은 “환경문제와 기후변화, 나아가 탄소중립은 우리가 살아가는 세상에 중요한 이슈가 되고 있다며, 안녕한 사회를 위해 자원 재활용에 군민 모두가 함께 동참 해달라”고 전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