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지역·도정 빛낼 영상 창작자 64명 양성
충남도, 지역·도정 빛낼 영상 창작자 64명 양성
  • 김기룡 기자
  • 승인 2021.10.2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크리에이터 양성·도정 홍보 활성화 사업 성과보고회 개최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도민 홍보단 총 118편 제작…우수작 13편 시상
(사진=충남도)
(사진=충남도)

충남도가 홍보영상을 동영상 플랫폼 등에 게시하는 창작자를 무더기로 양성, 도정 홍보 활성화가 기대된다.

도는 28일 아산시 소재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에서 ‘2021년 충남 크리에이터 양성 및 도정 홍보 활성화 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도가 주최하고,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주관한 이번 보고회는 사업성과를 공유하고 우수 크리에이터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조일교 공보관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 도내 크리에이터 30여 명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보고회는 성과 보고, 작품 상영, 우수작 시상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크리에이터 양성 및 도정 홍보 활성화 사업의 주요 내용은 △만 19세 이상 도민 및 도 소재 대학 재학생이 참여하는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 ‘충남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도정 홍보를 위한 ‘크리에이터 도민 홍보단’이다.
 
충남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올해 3월부터 이달까지 심화반·특화반으로 나눠 총 64명을 교육했다.

세부 내용은 △유튜브 채널 컨설팅 △유튜브 채널 활성화 △영상 제작 실습 등이며,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시설·장비도 지원했다.

도민 홍보단은 8명의 크리에이터를 선정해 도 관련 지정주제로 각 3편씩 홍보 동영상 제작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94편, 도민 홍보단 24편 등 총 118편의 영상이 제작됐다.

도는 이날 사업별 영상 평가를 통해 선정한 우수작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10편 △도민 홍보단 3편을 상영해 함께 감상하고 시상금 및 시상품을 수여했다.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우수작은 최우수상 1편(김신우), 우수상 3편(박수환, 양혜인, 최유리), 입선 6편(이두현, 최규식, 강은순, 진성환, 이현아, 임규리·이지아 팀)이다.

도민 홍보단 우수작은 최우수상 1편(김서인), 우수상 2편(빈정희, 유태영)이 선정됐다. 

조일교 도 공보관은 “내년에는 많은 요청이 있었던 기초반 수요를 반영해 기초·심화·특화반 등 수준별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분야별 우수 크리에이터를 육성·지원해 도와 크리에이터 간 체계적인 홍보망을 구축하고, 다양한 지역 자원과 도정 성과가 널리 알려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press@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