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20kg '비스포크 그랑데 AI' 선봬…국내 최대용량
삼성전자, 20kg '비스포크 그랑데 AI' 선봬…국내 최대용량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10.28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용량 선호 트랜드 반영, 용량 올리면서도 외형 유지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국내 최대 20kg 용량 건조기 '비스포크 그랑데 AI'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삼성 디지털프라자 강남본점에서 국내 최대 20kg 용량 건조기 '비스포크 그랑데 AI' 신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대용량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국내 최대 용량의 건조기를 선보인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 신제품을 28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건조 용량이 20킬로그램(kg)이다. 이불 빨래까지 넉넉하게 건조할 수 있는 대용량 선호 트랜드를 반영했다. 올해 1~9월 누계 삼성전자의 국내 건조기 매출에서 17kg 이상 대용량이 차지하는 비중은 60%에 달한다.

신제품은 열교환기의 콘덴서 전열 면적을 18% 가량 확대했다. 또 습도 센싱 정밀도를 높이는 등 핵심 부품의 설계 효율화를 통해 외관 사이즈를 기존 최대 용량인 19kg 모델과 동일하게 유지했다. 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이에 삼성 그랑데 건조기 AI는 9kg에서 20kg까지 전 용량에 걸쳐 1등급을 달성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비스포크 그랑데 건조기 AI의 장점을 그대로 이어 받았다.

독자적인 ‘하이브리드 히트펌프 저온제습’ 기술을 적용해 건조통을 빠르게 예열한 후 옷감 손상 걱정 없이 60℃ 이하로 제어함으로써 추운 겨울철에도 초고속 건조가 가능하다.

또 △온습도 정밀센서로 건조통 안팎의 온도와 습도를 고려해 최적의 코스로 건조하는 ‘AI 맞춤건조’ △세탁실의 습기를 제거해 주는 ‘세탁실 공간 제습’ △건조통 뒷면에서 강력한 바람을 균일하게 내보내는 ‘360 ˚ 에어홀’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이밖에 디지털 인버터 모터와 컴프레서에 대해 소비자가 제품을 사용하는 동안 고장이 나면 무상으로 부품 수리 또는 교체를 해주는 ‘평생보증’ 서비스도 제공한다.

색상은 그레이지·블랙·이녹스·화이트 등 4가지로 출시된다.

양혜순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국내 건조기 시장에 최대 용량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왔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삼성 건조기를 통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도록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