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피콜 '곰표 에디션' 텀블러 출시…3000개 한정
해피콜 '곰표 에디션' 텀블러 출시…3000개 한정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1.10.28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익금 절반 NGO 기부
해피콜 곰표 컬래버레이션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 [사진=해피콜]
해피콜 곰표 컬래버레이션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 [사진=해피콜]

해피콜은 대한제분 곰표와 손잡고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신제품은 오는 11월1월 GS샵 모바일 라이브 방송 ‘샤피라이브’에서 3000개 한정 판매한다.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은 곰표 플렉스팬에 이은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제품이다.

양사는 MZ세대가 중시하는 환경 가치에 주목해 일상에서 친환경을 실천할 수 있는 아이템 텀블러를 함께 제작했다.

신제품은 밀가루처럼 흰 외장 색상에 녹색 곰표 로고를 새긴 깔끔한 디자인을 갖췄다. 용량은 곰표 밀맥주와 비슷한 600밀리리터(㎖)다. 제품은 텀블러 내·외부 사이 진공 층이 있는 이중 진공 단열 구조로 보온은 최대 7시간 보랭은 최대 8시간 유지된다.

또 뚜껑이 투명해 텀블러를 닫은 채로도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고 슬라이드형 마개로 여닫기 편하다. 제품은 이중 실리콘 패킹을 장착해 뚜껑 틈 사이로 음료가 새는 것을 방지한다.

투입구는 지름 8센티미터(㎝)로 전용 솔 없이 수세미만으로도 세척할 수 있다.

텀블러 내부 소재는 스테인리스 304를 사용해 녹, 냄새, 이염 걱정을 줄였다.

해피콜은 넛지 텀블러 곰표 에디션 론칭과 함께 텀블러 캠페인 ‘플라스틱 제로 판타스틱 히어로’를 기획했다. 멸종 위기종과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텀블러 수익금 절반을 환경 비정부기구(NGO)에 기부하는 캠페인이다.

아울러 해피콜은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시작으로 ‘넛지(Nudge) 텀블러’를 지속 선보인다. 넛지는 ‘사람들의 선택을 유도하는 부드러운 개입’이란 뜻으로 환경보호에 작은 힘을 더하겠다는 해피콜의 의지라고 설명했다.

해피콜은 멸종 위기종 에디션을 순차 출시하고 넛지 텀블러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우정 해피콜 상무는 “이번 제품은 대한제분 곰표와의 의미 있는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이자 해피콜 넛지 텀블러의 시작”이라며 “넛지 텀블러와 함께 펼치는 플라스틱 제로 판타스틱 히어로 캠페인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