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주최 '로보월드' 개막…"로봇강국 달성하자"
산업부 주최 '로보월드' 개막…"로봇강국 달성하자"
  • 최지원 기자
  • 승인 2021.10.27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 활용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산업통상자원부 로고.

산업통상자원부는 27일부터 30일까지 나흘간 경기도 고양 킨텍스에서 ‘2021 로보월드(ROBOT WORLD)’가 열린다고 밝혔다.

올해 16번째로 열리는 로보월드 행사에서는 제조로봇과 물류로봇, 협동로봇을 활용한 스마트 제조솔루션, 감속기, 그리퍼 등 로봇 핵심부품 등이 전시된다.

또 △로봇 기술력을 겨루는 경진대회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과 로봇의 역할을 주제로 국내·외 석학이 참여하는 국제 컨퍼런스 △온·오프라인 수출상담회 등 부대행사가 진행된다.

개막식에는 김부겸 국무총리가 참석해 로봇기업들을 격려하고 우수 로봇 전시품목을 살펴보며 체험했다.

김부겸 국무총리는 국내 로봇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위한 정부 지원을 약속했다.

개막식에 이어진 2부 행사에는 로봇활용 유관기관 업무협약(MOU) 체결식과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 포상식을 진행했다.

로봇활용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한국로봇산업협회와 6개 로봇수요 협단체가 참여했다. 이들은 업무협약을 통해 민산업별 로봇 활용·확산을 위한 전략을 수립하고 로봇산업 발전을 위해 협력한다.

유공자 포상식에서는 로봇산업 발전에 기여한 유공자에게 산업포장과 대통령표창 등 정부포상 20점이 수여됐다.

산업포장은 정우철 에브리봇 대표가 수상했다. 그는 세계 첫 듀얼스핀 방식 물걸레 로봇청소기를 개발했다.

대통령표창은 로봇산업 정책수립에 기여한 문전일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부총장이 수여 받았다.

박진규 차관은 “로봇강국은 민관 모두가 합심해 현장에서 주체적으로 끌고 갈 때 달성할 수 있다”며 “로봇산업 앞에 놓여진 사회적 요구와 도전을 기회로 만들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fro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