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 파우더룸 운영사 지분 11% 확보
한국콜마, 파우더룸 운영사 지분 11% 확보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0.27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개발 인프라·MZ세대 마케팅 노하우 교환…시너지 극대화
한국콜마 CI와 파우더룸 BI
한국콜마 CI와 파우더룸 BI

한국콜마는 뷰티 전문 플랫폼 기업 파우컴퍼니의 지분 약 11%를 확보하는 투자를 단행한다고 27일 밝혔다.

파우컴퍼니는 국내 최대 뷰티 커뮤니티인 파우더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파우더룸은 2003년 네이버 카페로 시작해 6개 채널, 370만 회원과 구독자를 보유한 뷰티 미디어다.

파우컴퍼니는 최근 자체 뷰티 브랜드 '올마이띵스(AMTS)’를 론칭했으며 파우더룸 앱에 판매 기능을 더해 이커머스 사업까지 보폭을 넓혔다.

한국콜마는 오랜 기간 쌓아온 연구개발 능력에 파우컴퍼니가 보유한 다수의 MZ세대 소비자 인사이트를 결합해 급변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 빠르게 대응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마케팅으로 영역을 확대하려는 파우컴퍼니에는 한국콜마의 국내외 연구개발·생산 인프라와 글로벌 브랜드 협업 경험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