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피 입점…"다양한 친환경 소재 발굴, 소비자 니즈 충족"
비건 패션 오르바이스텔라가 글로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오르바이스텔라는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 쇼피(Shopee)에 입점했다고 27일 밝혔다.
쇼피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필리핀, 태국, 베트남, 대만, 브라질 등 8개국 기반의 가파른 성장세로 주목받고 있다.
쇼피는 지난해 11월 글로벌 여론조사업체 유고브(YouGov)가 발표한 ‘2020년 글로벌 베스트 브랜드’ 랭킹 8위와 쇼핑 카테고리 앱 다운로드수, 방문수, 월간 활성사용자에서 1위를 기록한 동남아시아 1위 모바일 기반 플랫폼이다.
오르바이스텔라는 3월 싱가포르, 동남아시아에 다양한 잡화를 유통하는 온·오프라인 업체 시프트앤픽(Sift&Pick), 8월 중국 하이난 하이요우 면세점 입점 등 영토 확장에 나서고 있다.
국내에선 최근 패션 유튜버 혜인, 옆집언니 최실장 등과 협업하며 가치소비와 윤리적 소비에 민감한 2030세대 인지도를 끌어올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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