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군, 가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강화군, 가을철 산불방지 총력 대응
  • 백경현 기자
  • 승인 2021.10.27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불방지 대책본부 운영…초동진화체제 확립

인천시 강화군은 가을철 산불조심기간(11월 1일~12월 15일)에 산불방지를 위해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군은 다음달 1일부터 위드 코로나와 함께 가을철 단풍을 즐기는 행락객과 등산객 등 입산자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어느 때보다 높은 경각심으로 산불 예방에 총력 대응한다.

우선, 군은 산불 발생 시 신속한 대처를 위해 산불진화장비 등을 완비하고 소방서, 읍?면 등 유관기관과 공조체계를 구축했다. 봉천산, 고려산, 마니산 등에 감시 카메라를 추가로 설치해 운영에 들어갔으며, 영농 부산물 소각 행위 차단을 위한 파쇄기를 구입해 산림과 인접한 경작지에 파쇄기를 지원해 소각으로 인한 산불을 사전에 차단했다.

또한, ‘산불방지 대책본부’를 운영해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등을 산불취약지역에 배치하고, 특별기동단속반을 편성해 불법소각행위에 대한 단속 등 예방활동에 나선다. 주요 등산로 입구와 산불취약지역에는 산불예방 현수막을 설치하고 마을 방송을 통해 홍보하는 등 대응을 강화한다.

유천호 군수는 “산림자원은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소중한 자산”이라며 “단 한 건의 산불도 발생하지 않도록 총력 대응해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화/백경현 기자

khb581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