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몬스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가정용가구 부문 1위
에몬스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 가정용가구 부문 1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1.10.27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품질 우수성·만족도 등 조사…10년 연속
김경수 에몬스 회장(왼쪽)이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으로부터 인증패를 받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에몬스]
김경수 에몬스 회장(왼쪽)이 강명수 한국표준협회 회장(오른쪽)으로부터 인증패를 받은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에몬스]

에몬스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2021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 가정용가구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제품·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만족도와 제품(서비스)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품질측정 모델이다. 이는 해당기업의 제품(서비스)을 이용해 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해당 제품(서비스)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유일의 품질만족도 종합 지표다.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소비자가 실제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사용하면서 공감하게 되는 다양한 품질에 대한 요소들을 지수화한 것으로 과거 제품 고유의 성능과 기능의 척도로 인식됐던 품질의 개념을 소비자만족과 감성, 소비자가치를 창출하는 부문까지 확대해 조사하고 있다.

해로 17년째를 맞이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는 총 100개 부문, 330개 기업의 이용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 6만6000명을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했다.

조사항목은 제품과 서비스의 성능, 신뢰성, 내구성, 사용성, 안전성, 접근성을 평가하는 ‘사용품질’과 이미지, 인지성, 신규성을 평가하는 ‘감성품질’이다.

에몬스가구는 가정용가구 부문 최고 점수를 획득해 10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노현관 부장은 “이번 수상은 에몬스가구 고객들의 만족도가 반영된 만큼 뜻 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디자인과 품질, 서비스로 더 큰 감동과 행복을 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