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상혁 방통위원장 "청렴 기본은 반부패·투명·책임성"
한상혁 방통위원장 "청렴 기본은 반부패·투명·책임성"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1.10.2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일 메타버스 플랫폼서 '청렴결의대회' 개최
방송통신위원회가 26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한 '청렴결의대회'.[사진=방송통신위원회]
방송통신위원회가 26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진행한 '청렴결의대회'.[사진=방송통신위원회]

한상혁 방송통신위원회(방통위) 위원장은 26일 “공정한 직무수행과 국민의 신뢰 확보를 위해 조금 더 노력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당부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열린 청렴결의대회에서 “청렴의 기본은 반부패, 투명성, 책임성”이라며 이 같이 강조했다.

이날 열린 청렴결의대회는 고위공직자가 솔선수범해 청렴 실천의지를 밝히고 공직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자리다. 한 위원장을 비롯해 부위원장, 상임위원 등 고위직 공무원이 참여했고 청렴 메시지 작성, 청렴 서약 선언, 청렴결의, 청렴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대회의 모든 프로그램 구성과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한 위원장은 “비대면 사회에 메타버스 플랫폼이 주목받고 활성화되는 만큼 메타버스에 대한 정책적 지원과 함께 인터넷 윤리, 이용자 보호 등에 대한 이슈도 검토하고, 준비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방통위는 이번 주를 청렴주간으로 정하고 전 직원대상으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릴레이 청렴교육, 청렴퀴즈, 청렴미로탈출게임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