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 ‘오케이! 구리역사’ 제작
구리시,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 ‘오케이! 구리역사’ 제작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1.10.2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과 게임으로 쉽고 재미있는 구리시 역사 학습 기회 제공
 

경기도 구리시는 코로나19로 역사·문화 유적지 등을 자유롭게 방문하지 못하는 관내 어린이들을 위해 온라인·비대면 프로그램 ‘오케이! 구리역사’를 기획·개발하였다고 26일 밝혔다.

‘오케이! 구리역사’는 고대부터 근현대까지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구리시의 역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도록 초등학교 5학년 사회 교육 과정과 연계하여 교육 영상(애니메이션)과 비대면 교육 꾸러미(보드게임)로 제작된 프로그램이다.

제작에는 관내 초등학교 교사 자문단과 문화관광해설사 등 총 18명이 6개월 동안 기획, 감수에 참여했다.

본 프로그램은 학교에서 애니메이션 영상을 시청한 후, 구리시 역사를 보드게임을 통해 알아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개인별, 모둠별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도 있다.

시는 28일부터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한국사를 배우기 시작하는 관내 초등학교 5학년 학생 2000명 모두에게 ‘오케이! 구리역사’ 보드게임판, 게임 설명서, 게임 말 4개, 주사위 1개, 보관 파일(교사용 안내서 별첨)을 제공한다. 또한, 가정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영상을 구리시 유튜브 채널 ‘해피GTV’에도 게재할 예정이다.

안승남 시장은 “코로나19로 야외활동과 역사·문화 유적지 관람이 제한된 상황이지만, 우리 어린이들이 시에서 제공하는 ‘오케이! 구리역사’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구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가지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프로그램 이용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구리시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