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가족사랑봉사단 프로그램 진행
합천, 가족사랑봉사단 프로그램 진행
  • 조동만 기자
  • 승인 2021.10.25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착한미생물 EM 활용 천연주방세제 만들기 활동
합천 가족사랑봉사단은 EM주방세제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합천군 가족사랑봉사단)
합천 가족사랑봉사단은 EM주방세제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 (사진=합천군 가족사랑봉사단)

경남 합천군 가족센터는 지난 23일 가족사랑봉사단 7가족 25명이 가족센터 1층 대강의실에서 EM주방세제 만들기 활동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착한미생물 EM을 활용해 천연주방세제를 만들어 지역 내 필요한 곳을 선정해 배부해, 환경보호에도 도움이 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계획했다.

이날 프로그램은 우선 EM발효액과 헥산디올 등 다양한 천연 첨가물의 용도와 성분에 대해 알아본 후 가족별로 역할을 분담하여 만들기 활동을 진행했으며, 가족 간의 친밀감 향상과 공동체 문화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그동안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해 오다 이렇게 만나서 함께 활동을 하니 반갑고 좋았다”며“ 특히 우리가 열심히 만든 것들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된다고 생각하니 뿌듯하고 좋았다”고 밝혔다.

전덕규 노인아동여성과장은 “가족사랑봉사단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봉사활동이 건강한 가족관계를 형성하고 이웃과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돌봄과 나눔문화를 확산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dmchoi@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