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시 농기센터, '오단감게임' 창원단감요리체험 행사 성료
창원시 농기센터, '오단감게임' 창원단감요리체험 행사 성료
  • 박민언 기자
  • 승인 2021.10.25 15: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단감 알리고 시민들의 단감 소비 촉진 독려
창원단감을 알리는 '오단감게임' 호평 속에 개최. (사진=창원시 농업기술센터)
창원단감을 알리는 '오단감게임' 호평 속에 개최. (사진=창원시 농업기술센터)

경남 창원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창원단감을 널리 알리고 시민들의 단감 소비 촉진을 독려하고자 개최한 ‘오단감게임’ 창원단감요리체험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25일 밝혔다.

지난 24일 창원단감테마공원에서 개최된 오 단감게임 창원단감요리체험행사는 창원단감의 본격적인 수확철인 가을을 맞이해 창원단감을 다양한 방법으로 즐기며 맛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세계적인 열풍을 일으킨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패러디해 준비한 이번 행사는, 창원단감을 주제로 ‘오징어게임’에 등장하는 옛날놀이를 변형해 만든 5가지게임이 준비됐고, 창원단감을 주제로 한 5가지게임 △단감꽃이 피었습니다 △단감 달고나 뽑기 △단감딱지치기 △창원단감 문장 맞추기 △단감케이크 만들기 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시민 정주희 씨는 “창원단감을 이용한 놀이를 통해 아이들과 멋진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어 너무 좋았다. 단감은 항상 생과로 깎아서 먹는다는 생각만 했는데, 단감 달고나 단감케이크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걸 알게 되어 유익한 시간이었다. 또한 이렇게 유쾌하고 멋진 행사를 준비한 농업기술센터를 칭찬하고 싶다”며 이번 행사에 감탄과 호평을 연발했다.

김선민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창원의 대표 농산물인 창원단감을 시민들에게 널리 알리고 그 매력을 전파하고자 오 단감게임이라는 색다른 형식의 창원단감요리체험행사를 마련했다. 시민들이 창원단감을 더 많이 사랑하고 소비하는 기회가 돼 창원단감 농가들의 소득도 향상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했다.

오 단감게임 창원단감요리체험 행사는 24일 창원단감테마공원에서 사전신청을 받은 신청자들을 대상으로 오후 2시, 2시 40분, 3시 20분 총 3회로 나누어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창원단감을 주제로 준비된 5가지게임을 즐기며 창원단감의 매력과 맛에 풍덩 빠져보는 시간을 보냈다.

mu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