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생활 사나이’ 이승기도 악성댓글이?…“강경 대응, 발본색원할 것”
‘바른생활 사나이’ 이승기도 악성댓글이?…“강경 대응, 발본색원할 것”
  • 이상명 기자
  • 승인 2021.10.22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사진=후크엔터테인먼트)

바른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아 온 가수 겸 배우 이승기 측이 악성댓글 작성자에 대한 강경 대응을 예고했다.

22일 이승기의 소속사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이승기 공식 홈페이지에서 ‘소속 아티스트인 이승기 씨의 인격 및 명예를 훼손하고, 정신적 고통을 가하는 행위들에 대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무관용의 원칙으로 강력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했다.

소속사는 신규 법률대리인으로 법률사무소 ‘지명’을 선임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악성댓글 작성자들이 지은 죄에 상응하는 형사처벌을 받게 하겠다며 이와 별도로 합당한 민사상의 손해배상 책임까지 물게 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앞으로도 악성댓글 작성자들을 ‘발본색원’(어떤 폐단의 뿌리를 뽑고, 근원을 막는다)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소속사는 ‘허위사실을 유포하고 악성댓글을 멈추지 않는다면 앞으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보다 강력한 대응 방안을 강구해 나갈 것이라고 경고해 왔지만 여전히 소속 배우인 이승기에 대한 도를 넘는 가짜 뉴스와 악플이 근절되지 않고 있다’며 강경 대응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후크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6년에도 악성댓글 작성자를 대상으로 고소(100여 건)를 진행했으며 2019년에도 악성댓글에 대한 보다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한 바 있다.

한편, 이승기는 고등학생 신분으로 데뷔(누난 내여자니까)한 이래 배우로도 활동 폭을 넓혀 최근 작으로 tvN 드라마 ‘마우스’에 출연했으며, 다수의 히트곡과 히트작을 보유했다. 또 예능에도 소질을 보이며 SBS TV 예능 ‘집사부일체’, ‘편먹고 공치리’·‘라우드’(LOUD) 등에서 활약 중이며 앞서 KBS 1박2일을 통해 큰 인기를 얻었다.

vietnam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