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 '서비스 약속 및 다짐' 선포
메트라이프생명, '서비스 약속 및 다짐' 선포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1.10.21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객 가치 최우선 등 행동강령 및 실천사항 발표
(사진=메트라이프생명)
(사진=메트라이프생명)

메트라이프생명이 고객 중심경영 실천을 위한 '서비스 약속'과 '서비스 다짐'을 21일 발표했다.

서비스 약속은 △고객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생각할 것 △고객의 목소리를 소중하게 경청할 것 △고객의 자산과 정보를 안전하게 보호할 것 △고객과 충분히 소통할 것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출 것 등으로 고객 만족을 위한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가장 중요한 5가지 행동강령을 의미한다.

△3일 이내 심사 완료 △1일 이내 보험금 지급 △30초 이내 콜센터 응대 △1시간 이내 지급 등 고객의 체감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4가지 실천사항 서비스 다짐도 발표했다.

실제 메트라이프생명 고객 중심경영은 가시적인 성과로 나타나고 있다. 

메트라이프생명에 따르면 작년 하반기와 올해 상반기 메트라이프생명의 보험금 평균 지급 기간은 각각 1일과 1.25일로 업계 최상위권이다. 조사 건을 제외할 경우 이 수치는 지난 9월 기준 0.5일이며, 1일 이내 처리율은 95%다.

아울러 메트라이프생명은 4월 업계 최초 정액 보험금을 스마트폰 앱 '청구의 신'에서 청구할 수 있는 간편 청구 서비스를 개시했다. 7월에도 별도의 앱 설치 없이도 신규 보험금 청구가 가능한 '모바일 웹 간편 청구' 서비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송영록 메트라이프생명 사장은 "고객 중심경영은 메트라이프생명이 추구하는 가장 중요한 가치"라며 "서비스 약속 및 다짐의 정신과 철학이 회사의 모든 고객 업무 및 서비스의 근간으로 자리 잡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보람 기자

qhfka7187@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