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의회 이의상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쾌거'
서구의회 이의상 의원,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쾌거'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1.10.2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구의회)
(사진=서구의회)

인천시 서구의회 이의상 의원이 20일 ‘지방의회 30주년 기념 및 지방자치의 날(21.10.29.)’을 맞이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 2021년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활발한 의정활동과 헌신적인 봉사로 지역사회 발전 및 주민 복리 증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의원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이의상 의원은 인천서구의회 의원연구단체인 ‘인천 서구 지역공동체협치발전연구회’ 위원으로서 진정한 주민자치시대에 부합하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타 지자체의 선진 사례를 발굴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 및 자발적 공동체 활동 활성화를 위한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의상 의원은 “의미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이다. 더 열심히 지역과 주민을 위해 일하라는 의미로 알고, 앞으로도 늘 초심을 되새기며 주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와 지역 발전을 위한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날 상장을 수여한 송춘규 의장(인천대표회장)은 “투철한 봉사 정신으로 구민 행복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의정 활동을 의욕적으로 펼친 의원님께 진심으로 축하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구민과 소통하는 열린 의정활동을 펼치는데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