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2차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광주시, 제2차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1.10.19 13: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광주시는 오는 11월1일부터 12월17일까지 운영되는 ‘2021년도 제2차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시의 공동체 육성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고 마을강사 등 지역일자리 창출을 통해 향후 도시재생 사업의 활동 주체로의 인적자원을 양성 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도시원예 △수채화 캘리 △브런치 메뉴 △전통주 마스터 △홈카페 마스터 등 총 5개의 과정이 7주간 운영된다.

모집대상 및 인원은 광주시 거주자 및 사업체 종사자(만 19세 이상 성인)로 각 과정별 10명씩 선착순 모집한다. 단, 광주시 도시재생활성화지역 거주자 및 도시재생사업 관련 행사에서 1회 이상 홍보부스 운영 가능자는 우선 선발한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80% 이상 수강시 수료증을 수여하며 접수는 온라인 접수와 방문 접수 모두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은 지난 2019년부터 현재까지 17개 강좌에 200여명 이상의 광주시민이 교육 과정을 수료한 후 관련 자격증 취득 및 재취업과 창업의 기반을 다지는 계기가 됐다”며 “올해는 특히 온라인 주민설문을 통한 선호도 조사결과를 반영한 프로그램과 남성 및 직장인 등을 위한 주말 및 평일 야간 프로그램을 운영해 다양한 연령과 계층의 참여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프로그램 신청 방법 및 세부 일정 등은 광주시청 홈페이지 ‘새소식’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아일보] 광주/박광만 기자

km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