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재단, 공공예술 프로젝트 추진
수원문화재단, 공공예술 프로젝트 추진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1.10.17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충;동 예술충;동’ 청려원갤러리.교동 일대서 개최

경기도 수원문화재단은 오는 23일부터 11월7일까지 수원 공공예술 프로젝트 ‘도시충;동 예술충;동’을 청려원갤러리 및 교동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도시충;동 예술충;동’은 수원의 정기적인 공공예술 프로젝트를 위한 첫 시작으로 상이한 도시의 조건을 넘어 도시의 삶에 대한 다양한 질문과 흥미로운 생각들을 담아낸다.

올해는 시민으로부터 수원에 대한 이슈와 이야기를 듣고 작가들이 수원 곳곳을 리서치한 뒤 그 결과물과 수원에 대한 흥미로운 시선을 아티스트들이 예술 언어로 드러냈다.

프로젝트는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공유한다.

오프라인에서는 청려원갤러리와 교동 일대 상가들에서 아티스트의 작업을 보여준다.

청려원갤러리에서는 수원 시민들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한 리서치 기반 작업을 전시하며, 교동 일대에서는 지역 내 상가와 협업하여 리서치 작업과 수원에 대한 작가들의 관심을 바탕으로 한 아티스트의 작업을 전시한다.

온라인에서는 프로젝트의 준비과정과 결과물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든 프로젝트를 감상할 수 있다.

부대 프로그램로 ‘도슨트 투어’와 ‘도시충;동 예술충;동 포럼’을 진행할 예정이다. ‘도슨트 투어’는 오프라인에 전시 중인 작가들의 작업을 도슨트 설명과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전시 기간 중 매주 금·토·일 하루 두 차례 진행하며, 네이버예약을 통한 사전예약제로 운영한다.

도시충;동 예술충;동 프로젝트의 과정과 결과는 사후 결과집 형태로 발간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수원/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